Java Graphics 2D를 이용한 간단한 이미지 합성과 저장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wt.image.*;
import java.io.*;
import javax.imageio.*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배경이미지를 불러온다.
BufferedImage bg = ImageIO.read( new File( "c:/1.jpg" ) );
//그 위에 덮씌울 이미지를 불러온다.
BufferedImage front = ImageIO.read( new File( "c:/2.jpg" ) );
//배경이미지의 크기대로 메모리이미지 크기를 구성한다.
int width = bg.getWidth();
int height = bg.getHeight();
BufferedImage tmp = new BufferedImage( width, height, page.getType() );
//메모리이미지에서 Graphics2D를 얻어온다.
Graphics2D g = tmp.createGraphics();
//메모리이미지에 그림을 그리자. 으싸 으싸~
g.drawImage( bg, null, 0, 0 );
g.drawImage( front, 10, 10, 100, 100, null );
//메모리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한다.
File file = new File( "c:/3.jpg" );
ImageIO.write(tmp, "jpeg", file);
아래는 관련 댓글들입니다. 댓글수: 0
